어쩌다보니 여행 일기장

검색 :
RSS 구독 : 글 / 댓글 / 트랙백 / 글+트랙백

GPH, CAANOO 전용게임 <퀘스트 마스터>발매

2011/05/07 14:14, 글쓴이 Gunmania

GPH에서 5월 4일자로 자사의 휴대용 게임기 카누(CAANOO)용 3D 액션 RPG 게임 <퀘스트 마스터>를 발매하였습니다.

카누용 게임 중 제대로 된 3D 게임 (색종이 왕자나 위즈파티 같은 가벼운 게임 말고)으로 예상이 되어서 많은 기대를 받았던 게임이고 1월 발매 예정이다가 연기되고 얼마전 심의 결과가 나온 뒤, 어린이날 특집인지(..) 5월 4일자로 발매되었습니다. 예정대로 위즈용 없이 카누로만 발매되었고 가격은 7000G(=7천원)

뭐 드디어 나왔습니다만 정작 문제는 다른데서 터졌습니다(..) 도저히 돈받고 팔만한 게임이 아니라 데모 수준밖에 안된다는 혹평들(..) 실제로 올라온 동영상을 보면
(...) 할말이 없습니다. 그냥 3D 데모 수준이나 연습작 게임도 이정도 수준은 나올겁니다. 그래픽만 가지고 뭐라 하는것도 아니고 어떤분 말처럼 대사 넘어갈때 효과음이라던가 이런것조차 없습니다. 조작키? 스틱하고 A버튼이 끝입니다. 두 버튼 빼면 쓸 일이 없다는건 그만큼 답이 없다는거죠.

분명히 게임이 나오기는 나왔는데 이건 나왔다고 하기도 뭐하고 그냥 숫자만 채우기 위해, 아니 그냥 어쩔수 없이 개발해야되는데 카누로 발매해봤자 얼마 팔릴것 같지도 않으니까 대충 때우고 말았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것도 일정이나 제대로 지키면 몰라 이정도 수준으로 나오면서 4개월이나 연기되어서 발매되었습니다.작년 말 혈십자 발매까지 분위기 좋다가 올해와서 완전히 망치고 있죠. GPH쪽에서도 특단의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2011/05/07 14:14 2011/05/07 14:14


이 글의 관련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