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번 '3. 분해/내부 구조'에 이어 올렸어야했는데 중간에 디카 수리로 인해 업로드가 늦어졌습니다. 그렇다고 그냥 넘어갈 수 없는 부분이니 지금이라도 올립니다.
* 메인 메뉴
- 메인 메뉴의 모습입니다. 특별한 부분은 없으나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좌측의 화살표를 터치시 목록으로 넘어가며 상/하단의 화살표를 터치시 다음 메뉴로 넘어갑니다. 상단에는 배터리 표시와 시계가 있습니다. SD 카드가 빠져있을경우 SD카드 없음 아이콘이 표시되며 무선랜에 연결되었을때는 무선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Games 메뉴
- 게임 메뉴입니다. /game 폴더의 ini를 읽어와서 목록을 보여줍니다. 선택된 게임의 경우 해당 줄이 아이콘+이름에서 저렇게 배너같은 이미지로 바뀌어 표시됩니다.
* Apps 메뉴
- Games 메뉴와 비슷합니다. /apps 폴더 내의 ini를 읽어서 보여주며 선택된 앱은 이미지로 바뀌어 보여집니다. 체험단 기기의 경우 우선 녹음기 하나가 포함되어있으며 녹음기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말 그대로 녹음기 기본 기능에 충실하며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 메인 메뉴

* Games 메뉴

* Apps 메뉴

* Movies 메뉴

또한 I 버튼 클릭시 조작키에 대한 도움말이 표시됩니다.

동영상 재생 능력의 경우 제가 동영상 파일을 거의 보유하고 있지 않다 보니 포맷별로 테스트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 부분은 죄송하지만 MASK님 리뷰 를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확실한 것은 코원 D2용으로 인코딩된 영상들은 잘 돌아갑니다. 동영상 재생 능력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D2용 영상들은 쉽게 구할 수 있고 단순히 부가기능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무난하다는 평가입니다.
* Music 메뉴

재생이 가능한 포맷은 MP3, OGG, WAV 3종류가 지원되며 정식 출시 이후에 기존 기종처럼 개발자들의 다양한 플레이어가 개발된다면 그를 통해 더 많은 포맷의 파일을 재생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음질에 관해서는 기존 모델인 Wiz보다는 많이 좋아졌지만 아무래도 음질좋은 MP3 플레이어와 비교하면 음질이 약간 떨어지고, 그냥 무난한 수준의 음질입니다.
역시 I 키를 누르면 도움말이 표시되며 II키를 누를경우 스킨을 변경할 수 있으며 X키나 홈 버튼을 통해 초기 메뉴로 나가더라도 음악은 계속 재생됩니다(단, 게임이나 앱, 동영상 실행시는 꺼집니다)
+ 내용 추가 : 현재는 펌웨어 업그레이드(1.0.6b)로 인하여 앨범 아트가 더욱 크게 표시되며 3D 음장이 지원됩니다.(설정 창 또는 Y 버튼으로 설정) 또한 리뷰 당시는 빠졌지만 가사 파일을 넣어 둘 경우 가사 지원도 됩니다.
* E-Books 메뉴



* Photo 메뉴


* Explorer 메뉴

게임/앱의 ini파일을 삭제할경우 알아서 해당 게임/앱의 폴더까지 지워줘서 게임/앱 정리시에 약간(?) 편해질것 같습니다.
* 설정 메뉴

전체적으로 내장된 기본 기능들(동영상,음악 등)에 대한 평가를 하지면 뛰어난편도 아니지만 그렇지만 나쁘지도 않고 딱 중간정도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초기이고 개선의 개선의 여지가 있는 만큼 조금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리뷰는 '5. GP2X Wiz와의 비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