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log

검색 :
RSS 구독 : 글 / 댓글 / 트랙백 / 글+트랙백

엑스페리아 X1에서 프로요(안드로이드 2.2) 구동하기

2010/07/11 17:42, 글쓴이 Gunmania

7월 10일, 어제 XDA 포럼에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알파 이미지가 떠서 직접 몇몇 설정값 건드리면서 G-Pack 만들던 도중 USB 연결해서 디버깅 모드에서 촬영한 스크린샷입니다.

- 홈스크린(?) 입니다. 별 다를건 없고 프로요 기본에다가 그냥 아래쪽 음악 위젯과 바로가기만 배열한 모습입니다


- 메뉴입니다. 2.1까지는 눌러서 끌어 올리고 내리는 방식(?)이었는데 2.2 프로요부터는 누르면 메뉴가 나오고 또 누르면 홈스크린으로 돌아갑니다.


- 기본으로 들은 Music 어플입니다. 기존 버전과 달라진 점은 없는것 같습니다


- 플래시 플레이어 10.1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또한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On SD Card라는게 있습니다. 프로요 부터 지원하는 SD카드로 어플 옮기기하고 관련이 있습니다.


- GPS Test로 GPS 테스트해본 결과입니다. 사진에는 5개만 나왔지만 계속 기다리자 위성이 10개까지는 잡혔습니다.


- 위쪽 상단바(?)에 보시면 GPS가 활성화 되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GPS가 되는 것을 보고 디자이어용 T Map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PC쪽에 USB 드라이버가 잡혀있었기 때문에 설치는 잘 되었지만 실행은 되지 않습니다.


- 정발된 넥서스원의 한글 키보드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안드로이드 2.2 순정 키보드하고 거의 비슷하게 생겼고 자동완성도 지원합니다.


- Quadrant 벤치마크 중 3D 벤치마크입니다. 이게 2번째 테스트인가 그럴텐데 일단 프레임은 이게 제일 높이 나와서 약 17프레임까지 나오며 그 외 벤치는 3~10 사이를 보여줍니다. 드라이버가 최적화 된다거나 커널이 제대로 완성된다면 성능 향상이 있을 것 같습니다. 원래는 벤치 결과도 올리려고 했는데 이번 버전이 3G 데이터도 안되고(전화/문자는 가능) WiFi도 안되서 스코어가 나오지 않는 관계로 올리지 못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정보입니다. 별 다른 것은 없고 안드로이드 2.2라고 나와있습니다.

어제 밤부터 오늘 하루 종일 테스트 해보면서 느낀점은 기존의 엑페로이드(2.0.1)이나 XDANDROID 2.1버전보다는 빠르고 안정적이라는점이었습니다. 발열도 적고 한글 SMS 리더를 사용시 한글 문자 수/발신도 모두 됩니다. WiFi와 3G 데이터 통신 모두 문제가 있어서 데이터 통신이 필요한 어플은 테스트를 하지 못했지만 말입니다. 지금까지 엑스페리아용 안드로이드에서는 동작하지 않던 GPS와 3D 가속도 지원되어서 완성도도 조금 더 높아졌고 다음 버전에서 3G 데이터 통신 문제와 WiFi가 정상 동작하면 충분히 실 사용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 http://gunmania.kr/tc/143

p.s : 이번 기말고사는 소니에릭슨 집단소송 준비한다고 하느라 다 말아먹었습니다(?) 이제 고등학교 갈때까지 성적에 포함되는 시험은 딱 한번 남았군요(?) 그 외에도 여러가지 할 일이나 계획들은 쌓여있는데 귀찮음 + 의욕상실 + 실력부족 등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제대로 되는게 없는듯합니다(?)
2010/07/11 17:42 2010/07/11 17:42


이 글의 관련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