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을 연결한후 텍스트 큐브 설정을 다시 하지 않아 rss 및 트랙백등은 gunmania.comoj.com 도메인으로 연결이 되었지만 네이버등에 수집에 별 문제가 없어 그리 사용했다.
그러고 나서 텍스트큐브 1.8.2로 새로 업데이트하면서 설정이 바뀌면서 RSS 및 트랙백 등도 www.gunmania.co.cc 도메인으로 연결되게 되었으나 네이버에는 기존 주소로 등록되어있었고 어차피 같은 사이트로 연결되있으니 수집은 문제없이 되었다.
문제가 생긴것은 얼마 전, 이올린 발행도 안되고 잦은 DB에러로 호스팅을 오선닷컴으로 옮기게 되었는데 이에 따라 gunmania.comoj.com 도메인과 www.gunmania.co.cc 도메인은 아예 다른곳에 연결되어 있는(한쪽은 옛 사이트, 한쪽은 새 사이트)에 상태가 되어버렸다.
그래도 이 포스트를 쓰기 전까지는 새 글이 없었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었고, 며칠전 기존 도메인에는 rewrite를 이용해 자동으로 www.gunmania.co.cc 도메인으로 넘어오게 하였다.
네이버에도 RSS 주소 수정을 요청했고 며칠 후 이런 답변을 받았다
co.cc 도메인에 다량의 스팸 블로그가 존재한다고 등록이 안된다는것이었다. co.cc 도메인에 다량의 스팸 블로그가 있다고 하나 어떤 미친놈이 대놓고 포털에 스팸블로그인데 RSS 수집을 요청하겠는가? 또 설령 요청한다고 해도 자체적으로 처음에는 심사를 해주고 등록해주는것 아닌가? 내가 다음에도 정정 요청했을때 다음쪽에서 덧붙여서 한 말이 처음에 자체적으로 심사후 검색에 노출된다고 했다.
네이버가 다음하고 같으라는 법은 없지만 이정도 심사도 못해서 co.cc 도메인은 무조건 꺼져라 라는 식으로 나오는건가?
내가 처음 쓰던 도메인인 gunmania.comoj.com도 다른 comoj.com 도메인 쓰는 어떤놈중 한명이 뭔짓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 덕에 comoj.com 도메인 전체가 stopbadware에 등록되어있는데 이런 도메인은 되면서 co.cc는 안된다고 하는 네이버는 대체 뭐하자는건가.
스팸 블로그 운운하는데 정작 자기네들이 서비스 하는 네이버 블로그에는 스팸 블로그 굳이 찾으려고 안해도 다 나올정도로 스팸 블로그가 널렸는데도 자기네가 서비스 하는것이라고 검색에 전부 노출시켜주면서 블로그 운영자가 직접 등록 신청하지 않는이상 아무리 스팸블로그가 많다고 해도 검색에 노출될일 없는 co.cc는 막는건 모순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