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log

검색 :
RSS 구독 : 글 / 댓글 / 트랙백 / 글+트랙백

모토쿼티(A853) 구매 및 대략적인 느낌

2010/10/29 19:19, 글쓴이 Gunmania


사용자 삽입 이미지
▲ 3개월 전쯤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모토로이와 같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모토로이하고 똑같이 3단 구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구성품. 모토로이하고 비교하면 DMB가 없는 관계로 DMB 안테나가 없고 모토로이는 마이크로 USB -> 24핀 젠더가 있으나 모토쿼티는 대신 USB 충전 어댑터가 제공되며 모토로이에는 기본 제공되는 독이 없습니다. 별매로 판매하는데 그냥 플라스틱 쪼가리 수준인 모토로이보다는 훨씬 좋은 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전면/ 슬라이드 올린 상태/ 후면
 어머니 핸드폰이 올해 8월로 기존 W390 할부 끝나고 행복기변 가능 상태로 바뀌어서 기기 바꾸시는데 조건이
 * 화면이 클 것
 * 사전이 될 것
이라서 일단 피쳐폰은 제외(아무래도 사전 제대로 쓰려면 피쳐폰은 제외하는게 나을것 같다는 판단하에) 적당히 지금 쓰시는 것과 같은 35 요금제에 무료로 나올만한것을 생각해보니 글램/쿼티 정도밖에 없고 풀터치는 불편할것 같다고 하신것도 있고 해서 일단 쿼티로 정해놓고(?) 가격 알아보다가 마침 아는 가게에 물어보니 할부원금 45만에 할부지원+스페셜할인 해서 35요금제에 실부담금은 5.9% 할부이자정도라고 해서 구입했습니다(..)
며칠전에 할머니 생신이라 다 모였을때 보니 고모+작은어머니도 스마트폰(hTC 와일드파이어)으로 바꾸셨으니 우리도 스마트폰이다 해서 결정한거라고는 말 못합니다

 대략 장/단점으로 정리하자면
* 장점
- 모토로이보다는 비교적 여유로는 저장공간(..)
- 쿼티 키보드
- 마일스톤하고 어느정도 비슷해서 커스텀롬으로 프로요를 미리 올려볼 수도 있음
- 스냅드래곤 들어간 기기보다는 동영상 재생등에서 조금 유리
- 국내에서는 많이 팔리지 않아서 약간의 희소성(?)

* 단점
- 쿼티 키감(엑페 X1보다 불편한 느낌. 만져본 기종중 블랙잭>>>엑페>모토쿼티 순)
- 아무래도 3.7" + 쿼티 조합이다보니 무게
- 카메라 촬영시 어두운 부분에 노이즈(?) 비슷한 현상
- 아래쪽 4개 버튼(?)의 배치가 약간 불편 (모토로이 같은 조합이 제일 편하다고 봅니다)
- 모토로이와 같은 램 용량(256MB)
 이정도 인데 잔뜩 기대(?)했던 것에 비하면 아무래도 조금 실망스러운(?) 부분도 없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도 오프라인에서 기변임을 감안하고도 이정도 가격에 샀다는 점과 가격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빨리 국내에 제대로 된 모토쿼티 후속 기종이 출시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p.s : 온가족 할인은 또 다시 날라갔습니다(?) 50% 할인이었다면 당장 스페셜 할인 안받는걸로 했겠지만 아쉽게도 30% 할인이라 온가족 할인 받는것보다 스페셜쪽이 더 이득이네요.
2010/10/29 19:19 2010/10/29 19:19


이 글의 관련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