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2X WIZ는 명텐도가 아니다.
게임파크홀딩스의 GP2X Wiz의 출시가 임박하면서 각종 기사가 쏟아지고 있는데 이 기사들의 내용을 보면 대다수가 '명텐도'를 언급하고 있는데
'명텐도'라 함은 2월, 이명박 대통령의 '닌텐도 게임기 같은 것을 개발할 수 없느냐'는 발언에 대해 네티즌들이 닌텐도 DS Lite의 홍보 이미지를 합성하여 만든 것으로 GP2X Wiz와는 아무런 연관점이 없다.
왜 Wiz가 명텐도로 불리는것일까? 원인을 찾아보자면 실제로는 알려져 있는 사실을 기준으로 했을때 늦어도 2008년부터 개발되온 Wiz였으나 출시가 임박한 시점에 그 발언이 터져 나와 마치 해당 발언으로 인해 만들어진 것으로 인식되었고 이것이 기사화되면서 명텐도로 불리게 된 것이다.
덕분에 Wiz는 게임파크홀딩스의 기존 기기인 GP2X F100/F200이 그다지 알려지지 않았던 것과 달리 어쩌다보니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다만 이명박 대통령의 좋지 않은 이미지 탓인지 (Wiz의) 성능이 낮다느니 등의 근거 없는 소리를 듣게 되었으니 마냥 좋다고 하기도 뭐하지만.
SDK가 공개되어 Wiz용으로 게임, 애플리케이션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고 리눅스 탑재, USB 호스트 지원 등으로 인해 확장성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단순히 게임 이외에 여러가지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고 나름대로의 장점, 특징을 가지고 있는 기기가 단순히 '명텐도'라는 이름과 함께 보잘것 없는 물건 취급을 받게 된 것이 안타깝다.
- 이 글의 트랙백 주소
- http://gunmania.kr/tc/trackback/23
-
- hehday @ 2009/04/18 13:51
-
흐음...괜히 저 회사만 안좋은 인식 받을 것 같아서 걱정되는군요...
닌텐도DS 이상의 명작이 나올지...
add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