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매니아의 삽질로그

검색 :
RSS 구독 : 글 / 댓글 / 트랙백 / 글+트랙백

빌립 S7 액정 파손 / 상판 분해

빌립 S7 패널이 깨.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인은 모르고 어느 순간 꺼내보니
이런 상태 orz 빌립매니아 카페쪽 보면 수리비는 18만원정도. 근데 돈이 없잖아? 안될거야 #Fail혹시 패널 모델이나 호환 패널 있나 찾아봤지만 해외에도 관련 자료는 없고(..)
일단 그래도 패널 모델명은 알아보고 패널 최대한 싸게 구할 수 있나 알아보려고 분해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략 분해 완료. 패널은 CPT의 CLAA070NC0BCT. 7인치 WSVGA, 20ms, 400:1, 약 250nit, LED 백라이트, LVDS 방식 패널이다. 인터넷 찾아보니 그나마 가장 싼데가 12만원(..) 혹시나 해서 호환 패널을 찾아봤는데 CLAA070NA01CT, 다른건 다 같고 글레어/논글레어의 차이로 요놈이 조금 더 어둡다고 한다. 가격은 지금 당장 구할수 있는 가격은 오히려 더 비싸다. 찾아보니 카PC 등으로 많이 쓰인 패널이라 간혹 위에 언급한 12만원의 반도 안되는 가격에 올라오기도 한다는데 그런 매물은 없는거 같고(..)

일단 매물이 나올때까지 잠복하거나 정 안되면 그냥 12만원 주고 패널 사는수밖에 없을것 같다. 얼마전에는 카누도 없어지더니(-_-;;) 이번에는 이놈 패널도 깨지고 요즘 왜이러는거지 쩝.

p.s : 분해하면서 불만이 있다면 설계를 왜 이렇게 했는지. 상판 케이스와 베젤(베젤이라고 하기도 뭐한)은 나사로 조여져 있는데 나사 위쪽에는 이걸 뭐라고 해야되나(..) 아무튼 플라스틱으로 덮여있는 구조인데 이런 구조는 분해하기도 애매한 구조(..) 거기다가 양면테이프로 붙어있어서 떼내려고 시도하다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렇게 깨졌다(..) 뭐 사실 적당히 열 가해주면서 떼면 되지만 이런식으로 설계된건 정말 처음보는듯(..) 굳이 저렇게 안하고 양 모서리 4군데 (또는 + @) 에만 나사로 고정하고 적당히 마개로 처리하면 센터에서 수리하기도 더 용이할텐데 굳이 저런 구조로 만든 이유가 궁금하긴하다.
2011/04/24 00:20 2011/04/24 00:20


이 글의 관련글
    이글의 태그와 관련된 글이 없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