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보니 여행 일기장

검색 :
RSS 구독 : 글 / 댓글 / 트랙백 / 글+트랙백

GPH, GP2X Wiz/CAANOO 전용게임 <위즈파티>, , <색종이 왕자 아레스> 3종 발매

2011/04/08 00:06, 글쓴이 Gunmania

약 일주일전에 발매되었는데 포스팅이 늦었군요. GPH에서 4월 1일자로 GP2X Wiz와 CAANOO의 전용게임 <위즈파티>, <S라인 다이어트>, <색종이 왕자 아레스> 3종을 발표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번째로 위즈파티는 제목 그대로 파티게임이며 , 9종류의 미니게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추후 패치를 통해) 네트워크 대전 지원, 상점 시스템으로 캐릭터 세팅, 랭킹 시스템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위즈파티의 경우 이름에서부터알 수 있지만 카누의 이전 기기인 위즈로 발매될 예정이었으며 이전에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이미지가 먼저 공개되어 3D가 아닌 2D 게임에 GPH 자체 개발 스튜디오인 도그마G에서 개발할것으로 추측되었는데 막상 공개되고 나니 도그마G가 아닌 외부 개발사에서 개발을 했고 3D가 사용되어서 알려진것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3D가 봐줄만하다는 점은 다행입니다.
일단 현재 대전기능이 빠진 버전이 먼저 나왔다는 점 (그것도 원래 2월에 나와야할게 이제야 나왔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인데 빠른 시일내로 패치가 나올 필요성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 번째로 <색종이 왕자 아레스 3D>. 사실 이건 별 관심이 없던 타이틀이고 실제로도 별볼일 없을것 같아서 대충 넘어가려고 했는데 몇군데 기사 뜬걸 보니까 그냥 보기에는 평범한 종이접기 그 이상, 이하도 아닌것 같지만 나름대로 특징이 있더군요.

기본적으로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특정 상황이 나오고 그 상황에 맞는 물건을 접는다는건데 이 접는것에서도 단순하게 접기, 점선 긋기 정도를 넘어서 마이크를 이용해 바람을 불어넣는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을 말하다 보니까 이전에 아마 모임때였나 GPH 관계자(?) 한분이 기기에 마이크 성능이 좋은편인데 녹음기를 빼면 쓰이는데가 없다고 이걸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던것 같은 기억이 있는데 (확실하지는 않습니다만) 드디어 마이크를 활용한 전용게임이 나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번째로는 <S라인 다이어트>. 발매된 게임중 유일하게 모바일 게임 기반(?)이고 3D가 적용되지 않은 게임입니다(..)
이것도 사실 별 관심이 없던 타이틀이고 딱히 GPH에서 보도자료도 안돌렸는지 참고할만한 내용이 많지가 않고 직접 해보자니 현재 카누를 잃어버린 상태라(..) 그것도 불가능한 상황이라 딱히 뭐라고 말하기 힘든것 같습니다.

일단 2010년 막판에 다시 뭔가를 해보겠다는 의지가 보였던 GPH가 해가 바뀌자 마자 언제 그럤냐는 듯이(..) 특별한 움직임도 없고 발매 예정이 잡혀있던 타이틀들도 아무 소식 없이 연기되고 해외쪽에 개발자를 위한 Git 서버를 오픈한것 이외에는 연재되던 카툰도 3월 말에 끊기는 등 혹시 망한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정도로 답이 없는 상황에서 그나마 이 3개의 타이틀이 발매되었다는 점은 그래도 다행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발매된 3종 중 2월 예정이었던 위즈파티를 빼면 나머지는 원래 발매일 미정인 게임이 먼저 나왔고 1,2,3월 발매 예정 타이틀은 현재 막 심의 소식이 뜬 퀘스트 마스터를 제외하면 발매도 되지 않았고 아무런 소식도 없는 점은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빠른 시일내에 위즈파티 패치가 제공되고 발매가 늦어지고 있는 게임들의 조속한 발매와 작년 카누 발표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잠수타기 끊기기 시작한(..) 커뮤니티를 이용한 소통 및 정보 제공을 재개하는 등 GPH에서 최선을 다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11/04/08 00:06 2011/04/08 00:06


이 글의 관련글

맨 위로